전국 아파트 CCTV 해킹, 다크웹서 800만원에 팔린다 출처 : http://it.chosun.com/site/data/h…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cfpa 댓글 0건 조회 1,647회 작성일 21-11-15 10:37

본문

출처 : IT조선



[최근 다크웹(특수한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야만 접근할 수 있는 웹)에서는 일반 가정의 생활상을 담은 영상이 비싼 가격에 팔리는데, 이들 영상 속 장면은 놀랍게도 한국의 일반 가정이었다. 해커를 접촉해 보니, 그는 아파트 한 두 곳이 아닌 다양한 아파트의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. 하루치 영상 가격은 0.1 비트코인(800만원)이었다. 누군가 우리 집을 들여다보고 있다는 것도 소름 끼치는 일인데, 제3자에게 판매까지 하고 있다는 것은 충격적이다. 


IT조선은 최근 한 해외 해킹포럼을 통해 한국 아파트 내부 생활상을 담은 영상이 불법유통 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. 해당 웹사이트에 들어가 확인해보니, 한 해커는 ‘대한민국 아파트 대부분을 해킹해 스마트홈 기기에서 영상을 추출했다’고 주장했다.

그는 수십개의 섬네일(미리보기 이미지)을 증거로 올렸다. 섬네일에는 일반 가정집 풍경 외에도 남녀의 알몸사진, 심지어 성관계를 가지는 모습 등 자극적인 이미지가 상당수 포함됐다. 화질이 좋지는 않았지만, 얼굴이 크게 찍힌 섬네일의 경우 당사자가 누군인지 식별까지도 할 수 있다.

출처 : http://it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21/11/12/2021111202264.html